최상단 광고

2012년 4월 11일 수요일

코사인 개념 설명 그래프, Cos Cosine 의미 개념도 Graph 차트


삼각함수에서 코사인이란, 아래 그래프에서 빨간 수평선입니다. 빨간 수평선의 길이를 코사인 값이라고 합니다. 각도를 나타내는 파란 직선이 회색 원주와 만나는 지점과, y축을 수평으로 이어준 것이 빨간 수평선입니다.

각도가 변화하면, 빨간 코사인 선분의 길이도 변화합니다. 아래 그림의 맨 아래쪽 그림은, 그 길이의 변화를 그래프로 그린 것입니다.

각도 0도에서는 Cos값이 1이고, 즉, 빨간 수직선의 길이가 1 이고, 90도 각도에서는 0이 됩니다. 180도 각도에서는 -1이 됩니다. 빨간 수평선이 y축 왼쪽에 위치하면 마이너스 값이 됩니다.
코사인의 개념 설명 그래프
위의 원들은 반지름이 1인 "단위원"입니다. 각도 0도의 경우, 빨간 수평선이 x축에 찰싹 달라붙습니다. 이 경우 빨간 수평선의 길이도 1이 됩니다. 원의 반지름이 1이기 때문입니다.

위의 그래프에서 뻔데기 기호인 세타(θ)는 각도를 의미합니다. 다만 360도의 각도가 아니라, 라디안 단위입니다. 그렇지만 위의 그래프는 이해를 쉽게 하기 위해서 일반적인 360도 각도로 표현했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아래쪽 그래프에 보면, 각도 90도가 "2분의 파이"라디안이고, 180도가 파이 라디안이고, 360도가 "2파이" 라디안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 ▶▶ 라디안 각도 변환 표; rad Radian to Degrees Table

댓글 없음: